국내주식

이번주 관심종목선정! - 연휴 다들 잘 쉬셨나요?! 그간에 무슨일이...

댄빌저리안 2021. 9. 22. 23:50

긴 추석연휴 이후 맞이하는 이번주 장은 생각보다 어려운 장이 될 확률이 높다. 한국장과 중국장이 열리지 않는 동안 생각치 못한 여러 리스키한 일들이 일어났다. 이렇기에 주식은 늘 불확실성에 놓여있다. 헝다그룹의 파산가능성이 글로벌경제위기에 신호탄이 될 수 있다는 여러 뉴스들이 나오면서 실제로 미국장은 근래 몇일동안 급락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누군가는 이것이 제2의 리먼브라더스사태의 시작이라고 볼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폭락의 메커니즘은 이것이 눈앞에 현실화되기까지 우리가 알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실제로 그 파산의 가능성이 현실화되고 이것이 실제로 사람들의 심리를 흔드는 과정을 거쳐서 매도세로까지 나와야 대폭락이 나오는것이다.

지수 이야기를 하면 늘 수없이 나오는 내용이 올릴때는 서서히 올리더니 내릴때는 한번에 그냥 떨궈버리고 시작해서 대응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인데 이또한 주식을 하면서 우리가 언제나 받아들이고 버텨야하는 부분이다.(돈이 쉽게 벌리는게 절대 아니다..)

나스닥의 경우도 계속 오를때는 요놈이 언제 조정을 줄까하다가도 선물시장에서 나스닥지수가 시작자체를 낮게 해버리면 손쓸수 없이 이미 보유종목들이 떨어져서 시작하기 때문에 그동안의 오름폭을 다 반납하는경우도 허다하다. 그러나 지수에 대해서 늘 이야기했듯이 지금 시장은 아직도 유동성을 줄이겠다고는 했지만 계속해서 부양책이 나오는 상황이다. 또한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고 계속되는 상황에서 여러이슈(디폴트 등)을 함부로 결정내리고 단언할수는 없을 가능성이 더 크다. 지수의 내림과 오름에는 이유를 어떻게 가져다가 붙이느냐에 달려있다. 계속 오르는 지수, 종목은 없다. 많이 올랐기 때문에 조정을 받는것이고 그 조정에 우리가 익숙해져야한다.

장이 긴 연휴이후 다시 재개되는 상황에서 장은 관망세로 접어들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관심종목들을 관망하면서 좋은 흐름을 줄시에 단기적으로 트레이딩하는 방법을 취해보는 것이 가장 괜찮은 전략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주 관심섹터는 여전히 재료가 살아있고 그나마 주도주라고 다시금 여겨질수 있는 종목들로 선정했다.

섹터는 친환경, 원자력, 철강, 메타버스 이다.

친환경

계속해서 나오는 내용이다. ESG경영이며 수소차며 친환경정책이며 탈탄소이며 이 모든 내용을 하나로 묶는것은 친환경이다. 이에 지속해서 실적이 좋아지고 장기적으로 유망하며 차트상으로 상승여력이 보이는 종목을 소개한다. @티케이케미칼

3분기 또한 끊임없는 해운운임료 상승으로 지분을 가지고 있는 해운사들의 좋은 영업이익의 영향을 받아 역대최고의 실적이 나올 가능성이 유망하며 본래의 스판덱스 사업 또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 LG화학과의 6개월안에 생분해되는 플라스틱소재를 개발하는것을 제휴하여 단기간 급등을 보여준 종목이기도하다. 매우 천천히 올라가고 있는 종목으로 7400원라인을 강하게 뚫어준다면 다시금 모멘텀을 크게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자력

최근 신재생발전비용이 급증하며 원자력의 5배나 들어간다는 뉴스가 보도되었고 지속해서 원자력(소형부문 등)을 같이 개발해야 진정한 탈원전, 탈탄소로 갈 수 있다는 내용이 뉴스에 보도되고있다. 이에 중간중간 수급이 들어와주고 있으나 지속해서 상승의 모멘텀을 받기에는 아직 아쉬운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각 종목들이 그리는 박스권들을 많은 거래량을 동반하며 돌파하는 흐름을 보여준다면 다시금 매수에 동참할만하다. @한전산업, 서전기전, 일진파워

 

 

 

 

철강

철강또한 다시금 관심이 많이 줄어든 상황에서 스멀스멀올라와서 전고점까지 올라와준 상황이다. 이는 중국의 감산의 영향을 본격적으로 받는 것으로 보이는데 차트는 선반영한다는 관점에서 주목해볼 철강주는 @POSCO @고려제강

 

 

메타버스

최근 정부의 메타버스 투자액이 발표되면서(2025년까지 2조 6천억) 다시금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거래량이 급증했다. 이후 다시금 조정을 받는 과정이다. 늘 이야기했지만 가격은 속일 수 있어도 거래량은 속일 수 없다. 거래량을 동반하여 대규모로 상승시켜놓고 대규모의 매도세가 나오지 않는 이상, 즉 일부 시간조정과 가격조정만 있고 난 이후에는 다시금 차트는 우상향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이에 거래량이 들어와주며 차트상으로 죽지않고 계속 갈 가능성이 있는 메타버스 관련주들을 소개한다.

@선익시스템, @이랜텍, @이노뎁, @버킷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