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이번주 관심종목 선정! - 장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지금이 기회입니다. (오징어게임 관련주??)

댄빌저리안 2021. 10. 4. 23:15

원래 9월장은 어렵다고 했던가.. 작년도 살펴보면 역사적으로 9월장이 좀 안좋았던것은 사실이다. 작년에는 대선리스크를 가져다가 붙이면서 증시를 떨어뜨리곤했다. 그러나 연말에는 다시금 지수자체가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많은 종목들이 신고가를 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렇게 따진다면 지금의 장은 리스크에 놓여져 있지만 분명히 저점이 될 수 도 있는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고 볼 수 있다.

다행히도 미증시가 10.1(금)에 재료적으로는 코로나 경구약에 대한 이슈를 띠웠고 차트상으로 120일선을 지지해주면서 다시금 위로 튀어오를수 있는 판을 만들었다고 볼 수 있다. 이미 많이 물려있는 사람들에게는 숨통을 그나마 트여주는 지수의 반등이었으며 시드가 어느정도 마련되어있는 사람에게는 다시금 기회를 노려볼 수 있는 자리처럼 보인다. 한국장 또한 최근에 많이 미국장의 하락분을 어느정도 반영했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다시금 반발매수세가 들어올 수 있다고 판단한다.

 

나스닥 지수차트, S&P500 지수차트

10월달에는 대체공휴일이 좀 있어서 매매일이 적기 때문에 처음 10월 거래일 1일이 지난 지금 시점에서 매매를 더욱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다. 그런데 지금 대부분의 시장이 거래대금도 줄어들면서 다시금 인플레의 압력을 받는 시점에서도 계속 핫한 종목이 있다. 세상은 코로나와의 전쟁의 막바지에 이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혼자서 유유히 코로나에 수혜를 받으며 급상승하고 있는 종목이다. 바로 '넷플릭스'이다. 이렇게 넷플릭스가 갑자기 뜬데에는 정말 자랑스럽게도.. 저번 관심종목 선정에서도 이야기했던 한국의 오징어게임이 전세계 83개국 인기 공동1위를 하는 기염을 토했기 때문이다.

나는 이 이슈가 얼마나 연속성있게 갈까에 대한 고민을 최근까지도 했었다. 하지만 이건 방탄, 기생충이 보여주었던것 이상으로의 의미를 보여주고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은 재미있는 컨텐츠가 나오고 한번 컨텐츠를 소비하고 충분한 만족감을 얻었다면 그와 관련된 컨텐츠를 찾아내고 비슷한 다른컨텐츠를 소비하는걸 어렵지 않아한다. 손가락 몇번만 휘적거리면 비슷한 컨텐츠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기생충이 보여준 것보다 더 의미가 있다고 판단한 이유는 시간적으로 기생충보다 나중에 나왔기 때문도 있지만 영화가 아닌 티비쇼(드라마)가 시리즈물로 계속 이어질 가능성도 충분하기 때문이다. 또한 가장 큰 이유는 우리가 영화를 볼 때 평론가들의 평보다는 실제 관람객들의 평에 더 신뢰를 하는것처럼 이 시리즈는 영화와 같이 그들만의 리그에서 벗어나서 정말 소비자에게 인정받았다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이다. 현재 이로인해 컨텐츠관련주들에 온기가 퍼지고 있다.

지금 시장자체는 수급이 몰리는 섹터로만 이따금씩 오르고 있지만 지수자체가 금요일장에 강하게 내려버리는 바람에 힘이 살아있는 종목 또한 지수의 영향을 받으며 하락 마감한 경향이 존재한다. 이에 지수에 그래도 선방하며 버텨주었으며 아직 나올 재료가 존재하며 시장이 강하게 반등할때 지수의 영향을 타고 강하게 급등할 수 있는 종목들을 선정했다.

이번주 관심섹터는 컨텐츠( OTT)주, 원자력, 무역(원자재), 2차전지, 메타버스이다

1.컨텐츠( OTT) 관련주

컨텐츠주는 위에도 설명했듯이 오징어게임이 불러일으킨 OTT,컨텐츠 관련주들의 상승세에 올라타보자는 의미이다. 이미 주연배우 이정재의 소속사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던지, 이런 종목들은 큰 상승이 나오고 난 이후라 시장은 이제는 한국의 새롭게 나올 컨텐츠에 집중할 가능성이 있다. 새롭게 나올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라던가 새로운 오티티서비스와의 협력, 또는 넷플릭스와의 협렵업체 등이 조금더 연속성을 가지고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제이콘텐트리, 에이스토리, SK텔레콤, 덱스터

 

 

 

Previous imageNext image

 

제이콘텐트리, 에이스토리, SK텔레콤, 덱스터 일봉차트

오징어게임의 흥행을 이어가줄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유아인 주연의 '지옥'이 11월에 출시를 앞두면서 기대감이 올라가면서 이 제작사에 대한 지분을 60퍼센트정도 가지고 있는 @제이콘텐트리가 상승중에 있다. 기대감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신고가를 경신할 수도 있기에 주목해서 볼만하다.

@에이스토리는 김은숙작가와 킹덤제작사, 중국오티티회사, 그리고 방탄진의 ost 참여 가 이루어질 드라마를 제작중인것으로 밝혀지면서 이 또한 새롭게 주목받을 컨텐츠주로 상승중이다. 한편 @SK텔레콤의 경우 애플티비플러스라는 새로운 OTT회사와의 협력으로 최근 전고점돌파를 시도중인 종목으로 보인다. @덱스터는 넷플릭스코리아와 직접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메타버스관련주로 그간의 박스권을 뚫어주는 흐름을 보여줬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하며 눌림목에 매매해볼 것을 권한다.

2.원자력

다음은 원자력이다. 저번주? 저저번주부터 계속해서 관심주로 편입했지만 반짝 시세만을 주고있지 연속적인 시세는 안나오고 있는시점에서 좀 강력하다고 보여지는 재료가 나왔다. 중국에서 지속적으로 전력난이 대두되고 있다. 중국의 전력난은 단순히 국가적인 문제뿐만으로 해결되는것이 아닌만큼 전력난에 대한 이슈는 세계 각국으로 퍼질 가능성이 크며 이미 전기차 등 전력소비가 계속 늘어가는 시점에서 전력난에 대한 이슈는 지속적으로 다시금 대두될 가능성이 크다. 폭염이 온 여름에 정부가 원전카드를 꺼내든것처럼 다시금 겨울이 다가오면서 원전카드를 다시 꺼낼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존재한다. 또한 차트상으로도 지속적으로 거래량을 주면서 지지받는 구간을 크게 이탈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한전산업, @한전KPS

 

한전산업, 한전KPS

3.무역(원자재) 관련주

최근 원자재 관련주들이 급등을 하면서 원자재들을 수입수출하는 회사들의 실적도 많이 개선되었다. 의미있는 거래대금이 들어와주면서 전고점을 돌파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LX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 LX인터내셔널 일봉차트

4. 2차전지(전고체배터리)

2차전지주는 시장의 하락에도 매우 견고한 흐름들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차트상으로 뚫어주면서 신고가를 가고 쉬어가는 지점인 종목

(@씨아이에스, 웰크론한텍), 지지가 나와줘야할 구간에서 지지가 나와준(@한농화성). 이 3가지 종목은 모두 전고체배터리와 관련된 종목으로 2차전지의 흐름이 전고체배터리로 바뀌는 과정에서 선두주자의 흐름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씨아이에스, 한농화성, 웰크론한텍 일봉차트

5.메타버스

2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폴더블폰 출시에 앞서 먼저 스마트글라스의 일종인 '증강현실(AR) 헤드셋'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헤드셋은 우리가 영화 '레디 플레이어원' 상에서 보는 좌우가 막힌 고글의 형태를 의미한다. 시장에서 이를 반영해서 관련주 찾기에 돌입한다면 이 두 종목이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랜텍, @이노뎁

 

이랜텍,이노뎁 일봉차트

@이랜텍은 최근 전자담배의 성장가능성에 대한 뉴스가 나와주면서 크게 상승을 한적이 있으며 현재 조정중이다. 그러나 이랜텍은 기존에 삼성전자의 AR글래스의 관련주로 묶인 이력이 있다. @이노뎁은 유일하게 국내에서 MS(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는 종목이다. 차트상으로도 양봉의 중간을 지켜주는 좋은자리에 있다고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