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이번주 관심종목 선정! - 급락장에 너무 쫄지 말자!!

댄빌저리안 2021. 10. 12. 02:04

저번글 이후에 장이 열리고 예상치못한(?) 매도세가 나오면서 다시금 지수흐름이 얼어붙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는 미국장이 약세를 보이면서 나타난 현상이었는데 그 이후 다시금 미국이 디폴트를 최소 12월까지는 미루면서 다시금 반등에 성공하는 흐름을 보여줬다. 이에 따라 국내장도 과대낙폭이라는 판단하에 다시금 매수세가 들어와줬으며 이후 계속 매수의 흐름이 들어와 줄 수 있으며 과하게 흘렀던 종목, 그리고 지수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버텨준 종목들을 위주로 다시금 시장이 돌아설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다.

현재 상황에서는 지수적으로는 흐르지않고 꾸준하게 계속 저점을 높여가며 우상향하는 흐름을 보여줘야 그동안의 선별된 종목들이 지속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줄수 있을것이다.

이에 현재 어떤 섹터에 관심이 몰리고 있는지 판단하는것이 중요하며 다시금 지수가 상승으로 반전할때 크게 상승할수 있는 종목들을 위주로 관심종목을 선정했다.

관심섹터로는 크게 1.위드코로나, 2. 수소차, 전기차 부품주 3. 컨텐츠. 4. 대외적상황(전력난)

1.위드코로나

정부는 11월초를 기준으로 위드코로나를 시행하려고 준비중이며 이미 관련하여 항공주, 여행주들은 어느정도 시세를 준 상황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 다시금 엔터테인먼트 회사에서 콘서트를 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엔터 관련주들도 강세를 보이곤했다. 이런점에서 @에프엔씨엔터 는 최근에 유래없는 거래량을 보여주며 급등을 해줬고 그동안의 지지부진한 박스권을 한번에 돌파하는 흐름을 보여주었다. 단타로 접근 또는 눌림목에서 잡아보는것이 좋아보인다. 한편 위드코로나의 대표적인 주인 노래방 관련주인 @TJ미디어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다. 일봉상으로 전고점을 뚫어주는 흐름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추가적인 시세가 나올것을 기대한다. @TJ미디어는 한때 윤석열 관련주로도 묶인만큼 이미 많이 떨어진 윤석열 주가 최근에 다시금 거래가 몰리는 상황에서 대장주(가장 시세를 많이 주는)로 등극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관심종목에 편입한다.

 

에프엔씨엔터, TJ미디어 일봉차트

 

2. 수소차, 전기차 부품주

최근 계속 수소에 대한 모멘텀이 지속되면서 관련주 찾기에 한참이다. 그중에서 한때 대장주로 주목받았던 종목(@일진하이솔루스)에 최근에 강한 수급이 들어와줬으며 그동안 수소차 관련주로 묶이며 급등을 했던 종목들이 주춤하면서(조정받으면서) - 코오롱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 다른 종목들에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다. @티에이치엔 또한 세계 유일한 수소 관련 공급업체로 특징주로 묶이며 신고가를 형성해주고 있다.

 

일진하이솔루스, 티에이치엔 일봉차트

 

한편 전기차 부품주에 대한 관심도 지속되고 있다. 그중에서 키워드는 전고체배터리, 그리고 현대, 기아차에 대한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종목들이다. 이 종목들이 최근 반등세를 보이는 이유에는 그동안의 가격조정이 길었던것이 한몫하며 한편으로는 테슬라보다 아이오닉5, EV6가 더 잘팔리고 있다는 기사들이 계속해서 보도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에 관련주들을 소개한다. @화신, @에스엘

 

화신, 에스엘 일봉차트

 

3. 컨텐츠주

3. 오징어게임2가 나온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관련주들이 급등했으며 계속해서 컨텐츠 관련주들 찾기에 돌입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더군다나 미국 OTT 대장주인 넷플릭스가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다른 컨텐츠 관련주들에 지속해서 수급이 들어오고 있는 모양새이다.

@대원미디어, @제이콘텐트리

 

대원미디어, 제이콘텐트리 일봉차트

 

 

4. 대외적상황

전력난이 계속 대두가 되며 미국, 중국을 비롯하여 계속하여 탈탄소의 기조를 더욱 강하게 유지하는 상황에서 한국은 오히려 역설적으로 탈탄소를 주장하면서도 그동안의 쓰인 탄소들이 더 많을정도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고있다.

이에 원자력 관련주들의 지속적인 흐름을 주시할 필요가있다. 차트상으로도 박스권안에서의 저점에 있기 떄문에 주시해볼필요가 있다.

@한전산업, @HRS

 

한전산업, HRS 일봉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