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이번주 관심종목 선정! - 내가 간다 말했냐 안했냐!!

댄빌저리안 2021. 10. 17. 23:29

저번주 한주(10월 3주차)는 데이트레이딩에서 매우 성과가 있는 한주였다. 내가 전글에서 썼듯이 관심종목으로 지정했던 종목들이 좋은 상승률을 보여주었고 괜찮은 수익을 얻었기 때문이다. 특히나 2주전부터 밀고있었던 원전주들이 대거 상승해주면서 물려있었던 종목들도 어느정도 수익으로 정리를 하면서 포트를 정리할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큰 핵심 포인트였다.

이처럼 시나리오를 세우고 그 시나리오가 실제로 맞아떨어졌을때가 수익에 대한 미련도 적어지며 매매에 대한 자신감도 상승하여 긍정적으로 다음매매에서도 차분하게 적용이 가능한것 같다. 사실 지수의 급락에 따른 급등이 있었던것도 사실이지만 실제로 아직까지도 하락분을 만회할만큼의 상승이 나왔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시장에서 주도주가 되는 것들을 위주로 매매해보는 좋은 시기라고 판단된다.

주식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점은 이 누구나 알고있는 재료가 현재 선반영이 되어있는지, 아니면 추가적인 상승이 기대되는지 판단하고 이 판단의 성공률을 늘리는 것일 것이다. 결국 이런점에서 우리는 늘 차트를 분석해야한다. 이번 원전관련주 특히나 '@한전산업'을 보유하면서 마이너스 15프로까지 갔다왔었는데 이는 최근 급락에 따른 마이너스였다. 그러나 박스권아래에서 지지가 되는 것을 확인하고 일단은 보유하기로 마음먹었다. 이미 고점에서 산사람들이 어느정도 물량을 턴 상황이라서 그런지 올라갈때도 시원시원하게 올라갔다. 재료자체는 전력난이 지속되면서 여러나라들에서 원전사용을 다시금 검토해야한다는 강한 주장이 나온다는 것이었고 일본에서 그렇게 이야기한것이 아침에 뉴스에 보도되면서 영향을 주었다.

이런식의 재료매매의 가장 큰 장점은 시장이 완전히 크게 하락하지 않는 약세장일 경우에는 오히려 매수세가 몰리면서 더 급등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그런점에서 재료매매는 연습해둘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이런 재료매매에서도 강한 상승률을 보이는건 결국 재료의 지속성과 강도이다. 또한 차트상으로의 지지와 저항이다. 최근 가장 강한 이슈였던 리비안관련주와 오징어게임관련주들은 지금까지도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뉴스에 보도가 되고 있다점에서 지속성이 존재하며 차트상으로 5일선, 또는 급락한경우 10일선까지도 강력한 지지가 나온다는 점에서 강도가 쎄다고 볼 수 있다. 강도가 쎈 종목은 5일선에서 계속 지지가 나오며 5일선을 타고 가는 경우가 많다.

그런점에서 이번주 관심종목은 현재 지속해서 뉴스보도가 되면서 관심이 몰리는 섹터 그리고 차트상으로도 지지가 나와 어느정도 강도가 확인된 종목들로 선정하였다. 관심섹터는 날씨, 컨텐츠, 위드코로나, 수소차, 홍준표, 원전 이다. (생각보다 많네...) 이렇게 많이 설정해두어도 실제로 장이 열리고 시나리오 대로 가주는 섹터에 가서 놀면 된다.

1.날씨

이상기후인가? 할정도로 여름이 길다길어서 가을은 언제오지 했는데 가을은 스쳐지나갔다고 할정도로 짧고 바로 겨울이 와버렸다. 테마성 주식중에서 특히나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주식이 있다. 바로 @파세코 이다. 이 종목은 여름 그리고 겨울에 반짝 시세를 강하게 내준다. 여름에는 창문형 에어컨으로 주가가 계속 상승하고 이에 어느정도 시들어지면 고점을 찍고 무너진다. 이후 다시금 바닥이 확인되는지점에서는 겨울쯤이 되어 다시금 난로로 주가가 상승한다. 이 난로는 캠핑관련주로도 묶여 위드코로나에 수혜를 적게나마 받는다고 볼 수도 있다. 이에 바닥만 어느정도 잡힌시점에서 매수하면 좋은 시세를 낼수 있는 종목이라고 판단한다. 현재 차트상으로도 거래량은 안나왔지만 상승의 초입기라고 판단한다.

파세코 일봉차트

2.컨텐츠

어느정도 유명세를 타고 사그라들줄 알았던 오징어게임의 가치가 1조라는 뉴스가 나오면서 오징어게임의 인기가 식고 있지 않으면서 덩달아 한국의 컨텐츠주들도 주가 상승세가 죽지않고 계속되고 있다. 넷플릭스는 거의 40배에 달하는 이익을 거두어들였다고 하면서 넷플릭스 관련주들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덱스터, @제이콘텐트리, @바른손

 

 

 

덱스터, 제이콘텐트리,바른손 일봉차트

전글에서도 언급했듯이 @덱스터는 한국 넷플릭스와 협력하고 있는 유일업체라고 할정도로 넷플릭스의 수혜를 가장 강하게 받고 있다. 현재 차트상으로 상한가를 간 장대양봉의 중간에서 지지가 나와주면서 추가적인 상승의 여력을 만들었다고 볼 수 있다. @제이콘텐트리는 넷플릭스 신작 '지옥'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다. 오징어게임 다음 가장 큰 한국 넷플릭스 기대작으로 뽑히는것이 지옥인만큼 그 기대감으로 5일선, 10일선을 타면서 전고점에 근접하게 올라오고 있는 흐름이다. 거래량도 이전과 다르게 지속적으로 터져주고 있는만큼 주목해볼만하다. @바른손은 봉준호감독의 신작2편과의 바른손이엔에이의 협력이 기대되면서 상한가를 갔던 종목이다. 이후에 두나무의 지분을 취득했다는것이 알려지면서 한번의 슈팅이후 주가가 빠지지 않고 5일선,10일선에서 지지되고 있는만큼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3.위드코로나

정부가 거리두기 개편안을 발표하면서 본격적으로 월요일부터 지방에서는 거리두기가 매우 완화되어 12시까지 영업이 가능한수준이며 수도권도 인원수제한이 더 풀리며 위드코로나와의 접합점을 찾아가는 중이다. 본격적으로 11월이 되면 백신접종률이 70프로이상에 도달할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전부터 꿈틀대고 있는 위드코로나 관련주들을 잘 찾는것이 중요해보이는 시점이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위드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노래방을 많이 갈것이고(@TJ미디어), 여행을 많이 다닐것이며 여행중에는 카지노도 할것이고(@노랑풍선, @강원랜드), 그동안 못갔었던 콘서트도 많이 갈것이다. 특히나 방탄소년단 콘서트부터 시작하여 SM 콘서트들을 많이 갈것이라고 리포트로 분석해놓은것이 있는데 그걸 참고하면 (@디피씨, 에스엠, SM C&C, CJ E&M)들이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특히 @디피씨는 현재 시간외상한가를 가있을정도로 관련주의 힘이 강하다고 판단된다.

 

 

 

 

 

 

위드코로나 관련주 일봉차트

 

 

4.수소차

수소차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수소차 관련주의 대장격이라고 불리는 일진하이솔루스가 거래량을 동반한 추세반전 양봉을 띄우고 조정을 받으면서 다시금 수소차관련주들이 꿈틀대고 있는 모습이다. @신성델타테크, 티에이치엔, 일진하이솔루스를 관심종목으로 편입한다.

 

 

신성델타테크, 티에이치엔,일진하이솔루스 일봉차트

 

 

5.홍준표

홍준표관련주 티비씨가 상한가를 가면서 관련주들에 관심을 가져볼필요가 있다. 2등주로 묶이는 @삼일, @한국선재, @DSR에 관심을 가져보자. 그러나 매수시에는 티비씨가 눌렸다가 다시금 상승국면에 도달하면 매매할수 있지 섣불리 손이 나가서는 안된다. 티비씨가 갭이 많이 떠서 그대로 주저앉으면 매매를 안하면 된다.

 

 

Previous imageNext image

 

삼일, 한국선재, DSR 일봉차트

6.원전주

에너지대란이 지속됨에 따라 드디어 주목을 받이 이제 거래량을 띄웠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것으로 기대된다. 약간의 눌림을 준다면 관심을 가지고 매수해볼만하다. @한신기계, @HRS, @한전기술

 

 

한신기계, HRS, 한전기술 일봉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