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이번주 관심종목 선정!! - 쉬운장은 아니네요. 조금만 더 해보죠.

댄빌저리안 2021. 11. 7. 22:36

또 다시 한주가 지나갔다. 요즘 시기적으로 많이 힘든 상황인것은 맞다. 특히 한국장만 하는 사람들에겐 쉽지않은 한주가 되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미국장과 코인장은 불장으로 계속해서 전고를 돌파하면서 가는 와중에 한국장만 올랐다가도 오후만 되면 다 상승폭을 반납하여 안정적으로 가격이 오르는종목을 선택하기 어려워지고 있으며 수급자체도 많이 줄어들어 선별적인 종목에서만 기회를 잠깐 주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저번주에 관심가진 테마에서 시세를 어느정도 주자 단타로 먹고나오는 식으로 매매했다. 현재 장의 분위기가 이렇다보니장이 쭉 올라주지 못하고 지난주에 이어 새로운 공모주들도 맥없이 빠져버리는 상황이다. 지난주에 SM상선이 곧 상장 한다는 이슈와 바닥을 다지고있다고 판단하여 @티케이케미칼에 비중을 좀 쎄게 두면서 보유했었는데 갑자기 상장이 불발되면서 20퍼센트에 달하는 급락을 맞았다. 손실이 컸지만 이슈(SM상선 지분 보유)까지 기다려보기로했던데에서 매매근거를 얻었기 때문에 손이 쉽게 안떨어졌지만 미련없이 매도했다. 사실 그전에도 시세를 줄때 먹고 나올수도 있었지만 비중이 컸기 때문에 계속 억지로 끌고 간느낌이 있었다. 갈놈은 간다는 말이 괜히 나온것이 아니다. 갈자리에서 못가는것같은느낌이 있다면 짜르는것이 맞다는 것을 다시한번 절실하게 깨달았다. 금액이 크다고 손절이 무서워서 굳이 이걸 가져가면 손실만 커질뿐이라는걸 알아야한다. 완전하게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겠다고 마음먹은종목이 아니라면 내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그림이 나왔을때는 과감하게 자르는것도 길러야한다. 내가 자르지 못해서 돈이 녹고있는것의 가장 큰 손실은 기회비용이다.

장분위기가 매우 불안하고 안좋다보니 최근 들어 다시 미국으로 넘어가야하는지, 코인판으로 슬슬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나타났다. 그러나 언제나 그랬듯 시장은 매우 불안하고 안좋을때 다시금 주목해야하는시점이다. 시장이 매우 불안하고 안좋을때 오히려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졌던 사람이 불장의 시그널을 맡을 가능성이 높으며 매매를 최소한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지금의 상황에서 최선의 매매방법은 단타 또는 천천히 박스권안에서 모아가는것 또는 매매를 쉬는것(그러나 관심은 지속) 이 3가지이다.

저번 한주는 저번주 관심종목에 언급했었던 NFT, 원자력 테마가 가장 많은 시세를 내주었다. 그러나 위드코로나, 컨텐츠, 2차전지 등에서는 좋은 시세를 내주지못했다. 위드코로나는 실제로 정책적으로 되는것보다는 실제 코로나확진자수가 정책에 부응해주어야 가능한것임을 다시한번 느꼈다. 그러나 컨텐츠주는 크게 흐름이 이탈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좋은 조정이라고 판단한다. 2차전지의 경우도 테슬라가 계속해서 간다고 이를 따라서 가는 흐름은 아니었다. 그러나 오히려 테슬라가 횡보해주거나 좀 조정을 받을때 다시금 수급이 들어와줄수있다고 판단한다.

NFT 종목들의 강한 상승세가 본격적으로 나타나면서 게임, 그리고 NFT사업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들에서 좋은 시세가 났다. 아쉬웠던것은 NFT 의 대장주라고 여겨졌던 종목들은 내 관심종목에 없었다는 사실이었다. 그러나 이미 옥석가리기가 시작되었고 수급은 가는놈 위주로 더 들어오는 경향이 있는 만큼 관심을 지속해서 가져보는것이 좋아보인다.

이번 한 주의 관심섹터는 NFT, 원전, 콘텐츠, 위성, 코인관련주 이다.

1. NFT

업비트 기준 NFT종목의 시세가 반짝시세가 아니라 지속해서 안정적으로 시세를 지켜주는 상황에서 NFT관련주들의 상승은 이제 1파정도로 보인다. 게임주들도 사실상 NFT로 묶이는 경우가 많아 같이 묶었다. 다음주도 가장 많은 시세를 내줄것으로 기대하고있는 섹터이므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서울옥션, 블루베리NFT, 컴투스, 넵튠, 다날(싸이월드), 초록뱀미디어(싸이월드)

 

 

 

 

 

 

 

2. 원전

원전 차트가 심상치 않았다. 중국이 대규모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한다는 소식에 원전 관련주가 들썩였다. 중국 원전 관련 수주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우리 정부의 원전 관련 기조변화 가능성이 호재가 됐다는 분석에 원전주에서 시세가 나왔다. 그러나 본격적인 시세가 난것은 아니다. 아직 파동이 남아있다고 본다. @HRS, 에너토크, 보성파워텍

 

 

 

3. 콘텐츠

여전히 콘텐츠주에서는 '지옥' 관련주 @제이콘텐트리, 덱스터를 뽑는다. 제이콘텐트리는 지옥제작사의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덱스터는 관련 한국 넷플릭스의 CG를 담당하여 상승을 반영했었던 적이 있기 때문에 시세가 더 분출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탑픽은 제이콘텐트리로 '지옥'이 흥행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저점에서 모아간다면 좋은 수익률을 누릴수 있다고 본다.

 

 

4.위성

글로벌 비행기 제조사 보잉이 위성통신 사업에 뛰어든다는 뉴스가 주말간에 나왔다. 기내 전용 기가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드론같은 무인 항공체를 관제하기 위해서도 통신위성은 필수 인프라이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주통신 시장을 잡으려 이미 아마존과 스페이스X 등 주요 기업들도 모두 참전했고 시장은 계속 커질것이라고 보기에 우리나라의 위성 관련주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제노코, @인텔리안테크

 

 

5.코인

코인을 무시할 수는 없다. 코인으로 포트의 비중을 가져가는것도 좋지만 심한 변동성이 겁난다면 관련주에 투자해보는것도 좋다. @우리기술투자는 업비트(두나무)의 지분보유로 비트코인의 시세를 추종하는 경향이 있다. 지금 비트코인이 횡보를 하는 와중에 다른 알트장의 순환펌핑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거래세가 증가함에 따라 두나무의 지분가치가 다시금 부각되면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차트상으로도 거래량이 줄며 좋은자리라고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