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이번주 관심종목 선정! - 한국 증시에 다시 훈풍이 부려나?

댄빌저리안 2021. 11. 21. 22:31

미국증시는 잠깐의 떨어짐이 있는다해도 계속해서 우상향하고 있는걸보면 역시 묻어두고 투자할 사람들은 미국장으로 가는것이 백번 맞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내가 한국장을 게을리 할 수 없는 데에는 한국만큼 정확하게 재료와 주가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매수매도할 수 있는 시장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혹여나 누군가는 당연히 미국장은 그냥 넣어놓기만 하면 오른다. 한국장은 고인물들의 싸움이다. 결국 한국장은 버는 사람만 벌어가고 나머지는 다 피해보며 기관과 외국인의 놀이에 불과하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나 이것 또한 제대로 꾸준하게 공부하고 하루하루의 경험을 소홀히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그저 핑계에 불과하다. 진정 고수들은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으며 수익을 못내더라도 리스크를 최소한으로 가져가 다시 오는 상승장에 폭발적인 수익을 낸다고 한다. 내가 주로 하는 투자법이 단타 또는 스윙이다보니 한국장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바이다.

최근 장이 계속해서 증시의 전체적인 박스권의 흐름안에서 개별주도주들이 게임, 메타버스, NFT라는 강력한 테마를 가지고 올라가는 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최근 코스닥은 게임관련 시가총액이 큰 종목들이 대규모로 올라주는 흐름을 보이면서 의미있는 양봉을 보여주면서 박스권을 뚫는 모습이 나와주었다. 그에 비해 코스피는 아직까지도 완전히 들어올리는 흐름은 안나오고 있다. 그러나 현재 나스닥과 다우존스 지수가 연일 신고가를 가주는 상황속에서 아직까지도 한국주들이 저평가 되어있는것이 많기 때문에 기회만 잘 잡아본다면 충분히 다시 한국장의 훈풍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본다.

이번주 관심테마는 메타버스, NFT, 컨텐츠주, 반도체주, 애플카, (인공)위성 이다.

1.메타버스

지속적으로 거래량이 터지면서 관심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최근 메타버스의 대장주격인 미국의 로블록스도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는 와중에 지속적으로 수급이 들어오며 좋은자리를 보이고 있다. 관심종목으로는 @선익시스템, @플래티어, @리파인 을 꼽는다.

@선익시스템은 예전부터 메타버스의 대장주격으로 많이 올랐으나 그간의 기간과 가격조정을 거쳐 다시금 테마에 타서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플래티어는 메타버스에 최적화된 e커머스 솔루션업체로 @리파인은 신규주로 확장현실(XR)과 메타버스에서 3차원 공간정보 기반 부동산 정보 서비스를 구축할것이라는 새로운 재료와 기대감에 다시금 바닥에서 들어올릴 수 있다고 보인다.

 
 

선익시스템, 플래티어, 리파인 일봉차트

2. NFT

3주째 계속해서 나오는 테마이며 아직까지도 시장에서 판도를 바꿀만한 재료와 섹터가 나오는 그림이 아니기 때문에 관심을 지속해보는것이 좋다. 관심종목으로는 @와이제이엠게임즈, NHN, 블루베리NFT, 한컴MDS, 한글과컴퓨터, 갤럭시아머니트리

@와이제이엠게임즈와 @NHN은 NFT를 접목한 게임으로, @블루베리 NFT, @갤럭시아머니트리는 NFT신사업에 대한 기대감, @한컴MDS는 상장사 유일 미국 unity software와 협력주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또한 @한글과컴퓨터는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사업 공동협력이라는 재료이다.

 
 
 
 
 
 

NFT 관련주 일봉차트

3.컨텐츠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컨텐츠 '지옥'이 최단기간 전세계 1위를 찍으면서 지분을 가지고 있는 @제이콘텐트리를 주목해볼만하다. 그러나 오징어게임의 여파도 있으며 1위의 지속성여부를 따져봤을때 오징어게임보다는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는 면에서 완연한 상승을 기대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 또한 이미 기대감으로 어느정도 올라와있는 상태이므로 보유자의 영역이기도하다. 상승이후 눌림목을 준다면 잡아볼만하다. 한편 디즈니플러스와 관련되어 @알로이스를 주목해볼만하다. 최근 무상증자 발표로 20퍼센트이상 급등을 했었고 눌림을 주는상태이다. 무상증자와 관련하여 최근 제노코가 상한가를 간 이후 다시금 상승한 추세를 따라간다면 한번의 더 전고점을 뚫는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제이콘텐트리, @알로이스

 

제이콘텐트리, 알로이스 일봉차트

4.반도체

반도체공급난은 계속해서 지속되어왔지만 최근들어서 반도체 관련 미국주들은 계속해서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는 와중에 한국의 반도체주들은 횡보하고 있는 시점에서 다시금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재료가 됨과 동시에 실적들이 잘 나와주면서 반도체주들에 주목해볼만하다. @제주반도체, @매커스(비메모리반도체 솔루션기업), @ISC

 
 

제주반도체, 매커스, ISC 일봉차트

5.애플카

애플카가 1년 앞당겨진 2025년에 출시될것으로 알려지면서 시장에서 이미 관련주 찾기에 돌입했고 가장 최근거래일인 19일(금)에도 관련주 2종목이 상한가를 갔음. 핸들도 없는 완벽한 자율주행차를 만들것이라고 나오면서 새로운 기대감을 불러일으킴. 가장 관련주로 크게 묶이는 LG이노텍이 대장주로 이끌어주면서 후속주들이 더 슈팅이 나올 가능성이 존재할거라고 보인다. @오비고는 거래량을 동반하며 20일선을 뚫어줬으며 @KEC는 월봉상으로 바닥을 크게 다졌기에 큰 슈팅이 나와줄 수 있다.

@오비고, @KEC, @LG디스플레이

 
 

오비고, KEC, LG디스플레이 일봉차트

6.위성

우주위성에 관한 뉴스가 많이 보도되면서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최근 제노코가 무상증자를 결정하면서 위성주에 대한 관심도 더 커졌다. @인텔리안테크, @AP위성

 

인텔리안테크 일봉차트, AP위성 월봉차트